망고쌤TV with 부룡님
@금리와 심리 부동산에 영향은?
-현실시장은 변화가 많다.
-그때그때 다르다. (하지만 지금 이 시기에 금리에 영향을 받은 것 맞다)
-매도가 중요하다! 금리인상 다음을 생각해야 된다. 빅스텝 다음은 경기침체, 경기침체는 곧 금리인하
결국, 팔려면 2-3년 이후면 가격을 엄청나게 떨어져있을 수 있는 시기임 (매수 타이밍 될 수 있음)
-투자한 사람은 현재 투자기준에 맞춰서 사람들이 어떻게 변할까 고민함
-금리상승은 집값하락이고 금리하락은 집값상승이다 -> 그런 이야기는 안맞다. (단순하다)
-현장의 분위기를 경험해봐라. 모르면 현장에 답이 있는 거다!
-모르면 차라리 아예 몰라라. 어설프게 아는게 제일 병이다..
-금리인상에도 오르고 , 떨어진 적도 있다.
-지금 이 순간에 가장 싸게 살 수 있는걸 고민해라
@가격떨어질때 부동산 사야하나?
-지난 장에서 만약 3년간 10억이 떨어졌다고 하면, 지금 생각에 떨어졌으면 사면 되잖아?라고 하는데, 내가 그 상황이면 못산다.
-일단 사고난다음에 경험하는게 좋다. 재수없어서 고점에 사서 떨어지면 ‘내 팔자야~’이렇게 안 하고, ‘왜 떨어졌을까?’하고 고민한다. 너무 안좋게 하지는 말고, 경험해 보면 배울 수 있다.
@하락추세, 반등은 언제올까요?
-아파트시장의 반등을 얘기할텐데, 투자 상품을 바꿔라. -> 반등이 언제 오냐를 묻는건 내가 바뀌고자 하는게 아니라 시장을 바꾸고자 하는거 아니냐. (아파트가 빌라,오피스텔로 옮겨갔음. 반등을 기다리지 말고 시기에 맞는 상품이 뭔지 고민해봐라)
-뼈저리게 느낀 점
1)분양권 99년에 관심 가졌는데 20년후반에 분양권이 안됬음 (이미 시장은 분양권 시장을 떠나고 있었음) (그다음상품이 바뀐것임, 강남 재건축)
2) 아파트->빌라,오피스텔
-최소 내년초가 되어야 느낌이 올 거다.
@부동산투자! 상품이 바뀔꺼다
-이번 시장의 분위기 – 전세 갭투자->분양권->강남재건축/신축->구축->경기인천지방 이런식으로 움직이다가
여기서 더 가니까 -> 아파텔 (상품이 움직이는 것임)
-재건축,재개발 다 좋은데, 너무 많아서 정신없잖아. 민간재개발,공공재개발,(흐지부지된)도시복합사업,신통기획,모아주택 -> 상품이 확장되고 있음.
-이렇게 다양하게 바뀌고 있는데 하나에만 집중하고 있는건 아닌지,, 시장을 맞추려고 하지 말고, 내가 시장에 맞춰라!
@270만호 공급, 실현 가능한가?
-다음편 ㅎㅎ
답글 남기기